테스트 코드를 작성해 보았다.
이전 프로젝트의 User객체 생성을 시험해보기 위해 테스트 코드를 짜 보았다.
테스트코드를 쓰지 않았다면 스프링 부트를 돌리고, 포스트맨을 켜서 계정생성을 한 후 h2 콘솔에 들어가서 객체가 잘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할 과정이 매우 짧은 시간만에 끝난 것을 알 수 있다.
'개발일지(일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년12월29일 (0) | 2022.12.29 |
---|---|
22년 12월 28일 트랜잭션 (0) | 2022.12.28 |
22년 12월 26일 (0) | 2022.12.27 |
22년 12월 23일 (0) | 2022.12.23 |
2022년 12월 22일 (0) | 2022.12.22 |